방송인 하하-중기부 예능형 유튜브채널 'ㅎㅎ마트'(하하마트) 출연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탄 맞은 소상공인 제품 홍보 및 판로지원

조은주 기자 승인 2020.08.24 23:56 | 최종 수정 2020.08.24 23:59 의견 0

중소벤처기업부가 방송인 하하와 함께 신종 코로나19로 매출 감소와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위해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하하마트)를 만들었다. 소상공인 제품을 소개해주는 12회짜리 웹 예능으로 이달 25일부터 매주 화, 목 오후 7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을 시작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ㅎㅎ마트'가 오는 25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를 통해 첫방송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ㅎㅎ마트 이미지= 중소벤처기업부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들의 온라인 진출을 돕고, 인지도 높은 연예인이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콘텐츠로, 하하뿐만 아니라 가수 지조, 개그맨 강재준 등이 출연하여 총 12편의 웹 예능 형태로 15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되었다.

25일부터 2주 간 방송되는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 스튜디오 촬영편(1∼4화)에서는 소상공인을 스튜디오로 초청해 직접 상품소개를 듣는다. 1, 2회에는 유기농 토마토쌀을 판매하는 ▲'바비조아'의 김세원 대표와 버섯 요쿠르트를 판매하는 ▲'에코비오스'의 조항희 대표가 출연한다.

또 3, 4회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대구지역 청년 소상공인을 초청해 위로하는 자리를 가지며, 이 자리에는 LED 살균기 판매로 매출이 크게 오른 ▲'㈜썬웨이브'의 이창원 대표가 함께 참가해 매출 증대노하우와 뒷 이야기를 공개하기로 했다.

중기부 이준희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에 의한 콘텐츠"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고, 온라인 진출을 돕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유튜버월드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