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유튜버 지식인미나니 … 세종과학도서 교양, 순수 과학분야 선정

‘알수록 쓸모있는 요즘과학 이야기’ … 과학 유튜버로 최초

유성연 기자 승인 2020.07.30 17:00 | 최종 수정 2020.07.30 19:37 의견 0

과학 유튜버 지식인미나니


과학 유튜버 지식인미나니로 활동하고 있는 이민환저자의 책 ‘알수록 쓸모있는 요즘과학 이야기’가 2020 세종과학도서 교양, 순수 과학 분야에 선정되었다. 과학 유튜버로서는 최초다.

세종도서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출판사의 좋은 책 출판 의지를 진작하고 국민의 독서문화 발전과 지식기반사회 조성을 위해 해마다 교양, 학술 부문에서 우수한 도서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올해 세종도서 학술부문에는 총 10개 분야 400종이 우수도서로 선정됐다.

책 ‘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는 요즘 핫한 일상 과학 유튜버 지식인 미나니가, ‘과알못’ 독자들을 위해 그들의 눈높이에 맞게 준비한 유쾌한 과학 책이다. 끝없는 호기심과 기발한 상상력이 과학에 흥미진진하게 녹아드는 그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남녀노소 전공을 불문하고 모두가 과학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과학이 이과생, 공대생, 과학자들만의 지적 향유물이라고 생각하며 거리감을 느꼈던 사람들이라도, 지식인 미나니의 유쾌한 과학 수다에는 분명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남자에게 왜 굳이 젖꼭지가 있는 걸까?’ ‘정말 ASMR로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을까?’ 등 부끄러워 쉬쉬했던 내 몸에 대한 호기심부터 ‘내일 태양이 꺼지면 어떻게 될까?’ ‘90도 사우나에서 왜 뜨겁지 않을까?’ 같은 쓸데없어 보여도 은근 알고 싶었던 일상 속 궁금증까지, 『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와 함께 예능보다 더 재밌는 과학을 만나보자.

올해 이민환 저자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선정 과학커뮤니케이터와 함께 10대를 위한 미래 직업 관련 공동저자로 집필한 책이 발간될 예정이다. 

현재 이민환저자는 cj enm DIA TV 과학크리에이터, KAC 한국예술원 특임교수, 이웃집과학자 외부 집필진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유튜버월드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